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뉴스

2023 출시 예정 국산 신차 지금 차량 구매하지 마세요

반응형

2023 출시 예정인 국산 신차에 대하여 정리를 하였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지금 차량 구매하지 마세요! 입니다.몇 개월만 기다리시면 정말 다양한 신차가 많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2023 출시 예정 국신 신차 지금부터 공개된 정보를 중심으로 정리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 출시 예정 국산 신차

 

2023 출시 예정 국산 신차 정리

2023년 출시 예정인 국산 신차입니다 우선 내년에 가장 먼저 출시하는 차는 현대 코나 풀체인지입니다 1월 중 출시할 예정이고요 기존 코나는 차가 동급에서 좀 작은 편이라서 셀토스나 니로에 비해서 판매량이 잘 안 나왔습니다. 반면에 신형은 체격을 지금보다 훌쩍 키워서 셀토스와 비슷한 체격으로 등장할 예정이고요 차체 길이는 기존보다 145mm 더 길고 휠베이스 역시 60mm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2023 코나 풀체인지 사진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이 가솔린 1.6 터보 1.6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동일하게 나올 예정이고요 이번 모델에서 디젤은 빠질 예정입니다.핵심은 역시 하이브리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기아 니로나 또는 르노 xm3 etf 하이브리드와 비교해서 연비를 어느 정도 확보할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도 많이 달라집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실내 일 것 같은데요 12.3인치 모니터 2개를 이은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요즘 트렌드에 따른 변화를 거칠 예정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두 번째는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이차 역시도 기존 트랙스와 비교해서 체격이 굉장히 커졌습니다. 차체 길이는 4,537mm고요 너비는 1,823mm입니다 사실상 B 세그먼트보다 c세그먼트 준중형 suv의 책임을 가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휠베이스 역시 2700mm로 트레일블레이저보다도 큽니다.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실내

 

 

실내는 쉐보레 최신 디자인 테마를 담았는데 구성은 요즘 트렌드를 잘 따랐습니다. 와이드 모니터를 중심으로 공조장치는 물리 버튼 방식으로 아래에 빼놨고요 기어 레버는 전통적인 기어봉 형태로 구성을 했습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가능하고요 엔진은 트레일블레이저와 같은 직렬 3 기통 1.2 가솔린 터보 139마력 엔진이 들어갈 전망입니다.

따라서 내년에는 현대 신형 코나와 쉐보레 트랙스 대결 구도가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대형 전기차의 귀환

세 번째 모델은 기아 EV9입니다. 이차는 4월 출시가 확정이 되는데요  EV9 2주mp 플랫폼 기반의 첫 번째 대형 suv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급의 체격을 지녔고요 3열 시트를 갖춘 7인승과 8인승 모델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주행거리는 500km 때를 갖춰서 나올 예정이고요 이를 통해서 기아 k9을 대체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할 계획입니다.

 

기아EV9

 

차가 큰 만큼 예상 가격은 볼륨 모델 기준으로 7천만 원에서 8천만 원대의 형성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이 되고요 여기에 정부 구매 보조금 50%를 받지 않을까 이렇게 조심스럽게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기아 K3

네 번째는 기아 k3 풀체인지입니다이 차는 아직 날짜가 확정되진 않았는데 상반기 내에 투입될 예정이고요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같은 3세대 플랫폼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파워트레인 역시 현재 아반떼와 같을 예정이고요 이차 역시도 핵심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소나타 페이스리프트

 

다섯 번째는 현대 소나타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이차 역시 상반기 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얼마 전 출시된 신형 그랜저와 비슷한 외관 디자인으로 변경이 돼서 상반기 중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실내 역시 모니터의 디자인이 좀 달라질 예정인데요 지금처럼 계기판과 중앙모니터가 분리가 된 형태가 아니라 그랜저처럼 하나로 통합된 형태로 변경이 될 것 같습니다.

 

 

여섯 번째는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이차 역시 상반기 중 출시가 될 예정이고요 헤드램프와 그릴 범퍼 디자인의 특히 달라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없는 어라운드뷰 모니터가 새롭게 들어갈 예정이고요 따라서 준중형급 차종 구매 계획을 세우신 분들은 내년 상반기 기아 k3 풀체인지와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를 비교해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12.30 - [오늘의 뉴스] - 갤럭시 S23 출시일 공식홍보 이미지 공개

 

갤럭시 S23 출시일 공식홍보 이미지 공개

갤럭시 S23 출시일과 공식홍보 이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s23출시일은 2023년 2월 1일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 거의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는 셈이지요. 휴대

rich.fortunekya.com

20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차종들

지금부터는 하반기 출시 예정 차종입니다.

첫 번째는 현대 싼타페의 풀체인지입니다이 차는 8월 출시가 확정이 됐습니다 얼마 전 출시된 신형 그랜저가 1세대 각그랜져 모델을 오마주 했듯이 신형 싼타페는 갤로퍼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등장할 계획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로드테스트 사진

이 차는 랜드로버 디펜더와 비슷한 큰 체격으로 거듭날 예정이고요 이유가 있습니다 신형 투싼이 나오면서 거의 싼타페 DM 수준으로 차가 커졌고 팰리세이드가 2세대 후속 없이 아이오닉 7으로 2024년 통합될 예정이기 때문에 싼타페를 팰리세이드급 대형 체격으로 키울 예정입니다.

 

 

현행 모델과 비교해서 조금 더 각지고 투박한 정통 SUV 비율로 나올 것이기 때문에 캠핑이나 차박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반가울 만한 변화할 것 같고요 파워트레인은 디젤 모델 없이 1.6 터보 하이브리드 2.5 가솔린 터보 이렇게 두 가지가 먼저 나올 예정입니다.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사진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입니다 현행 4세대 쏘렌토가 2020년 많이 나왔고요 벌써 출시 3년 차에 접어들었죠 하반기 출시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실내외 디자인 업데이트가 많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겉모습은 신형 셀토스와 비슷한 렌토 스타일로 달라질 예정이고요 그리고 실내는 스포티지나 처럼 모니터 크기를 확 키운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사진

그래서 내년에는 싼타페와 쏘렌토 준대형 SUV 싸움이 가장 볼만한 매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카니발도 내년에만 출시 3년 차에 접어드는데요 하반기에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와 더불어 하이브리드 버전의 추가될 예정입니다.

 

디자인은 현행 모델의 평가가 좋아서 크게 바꾸지는 않는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앞뒤의 램프와 그릴 정도 변화를 거칠 예정입니다 핵심은 역시 카니발 하이브리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쏘렌토와 같은 1.6 터보 하이브리드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다만 도요타 시에나처럼 4륜구동은 넣지 않고 전륜구동 모델로만 출시될 예정입니다.

 

K5 페이스리프트

다음은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이 차는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고요 소나타와 마찬가지로 k5도 업데이트가 될 예정인데 다만 현행 모델의 디자인 평가가 굉장히 좋아서 소나타만큼의 디자인 변화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기아 레이 EV

 

다음으로 소개할 모델은 기아 레이 EV입니다. 이 차는 7월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과거에 등장했던 레이의 전기차 버전이 다시 업데이트에서 오랜만에 부활할 예정입니다 초창기 모델과 비교해서 주행거리를 크게 확보해 출시할 예정이고요 경제적인 출퇴근 이동수단으로 틈새시장을 노릴 계획입니다.

 

 

참고로 현대 캐스퍼 전기차도 나올 예정인데 이차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쉐보레는 상반기에 트랙스 풀체인지 이후에 하반기에는 이쿼녹스 풀체인지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 가을에 이쿼녹스 풀체인지 모델이 미국에서 공개가 됐습니다.

 

이퀘녹스 풀체인지 전기차 사진

핵심은 역시 이쿼녹스 최초의 전기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차는 폭스바겐 id4와 비슷한 체격을 갖춘 전기 미국에서는 id4 뿐만이 아니라 포드 머스탱 마이 현대차 아이오닉 5와도 경쟁하는 관계이고요 현재 볼트EV 외에 마땅한 전기차 라인업이 없는 쉐보레 입장에서는 이쿼녹스 2위를 통해서 전기차 판매량을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아쉽게도 2023년에는 신차 출시 계획이 없습니다. 다만 2024년 출시를 목표로 종형 하이브리드 SUV 출시를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르노와 갤리 자동차 볼보 자동차가 협업해서 볼보 CMA 플랫폼 기반의 d세그먼트 suv를 개발 중인 상태입니다.

 

쌍용 KR10

 

아마 이모델이 국내에서 qm6의 후속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고요 쌍용차에서는 내년에 토레스 기반 전기차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고요 그리고 두 번째는 kr10입니다이 차는 앞서 디자인 스케치가 먼저 공개가 된 모델인데 과거 코란도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suv입니다.

 

쌍용 KR10

 

바디온 프레임 구조의 예전 정통 코란도 스타일은 티볼리나 토레스 등에 쓰고 있는 쌍용차의 소형 모노크 플랫폼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차체 사이즈 역시 토레스와 비슷할 예정이고요 파워트레인 역시 같은 구동계를 쓸 예정입니다. 자 지금까지 2023년 출시 예정인 국산 신차 정리해서 알아봤고요 내년에 신차 구입 계획을 세우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셔서 조금 더 디테일한 구매 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10.13 - [전기차 뉴스] - 현대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 무조건 사야 하는 이유 가격 제원 출시일 정보 미쳤네

 

현대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 무조건 사야 하는 이유 가격 제원 출시일 정보 미쳤네

다음 달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 그랜저 gn7 풀체인지 GN7 벌써부터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정말 파격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현대의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 사야하는 이유과

rich.fortunekya.com

 

반응형